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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부부의 심리학 6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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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1-02-14 17:10 조회1,123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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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부부의 심리학 - 해결중심치료기법 관점 6]

[습관 깨기]
- 일이 잘 진행되지 않을 때의 패턴을 중단하라.

⦁ 효과가 없다면 다른 것을 하라

⦁ 새로운 것이 효과가 있다. 평소와 다른 것에 대한 신선함이 있다

⦁ 부부 상호작용에서 예상치 못한 일은
    우리를 경각 상태로 만들어 행동을 취할 준비를 하게 한다.

➀ 다른 것을 하라. - 비효과적인 행동을 같은 방법으로 더 자주 하지마라
➁ 논쟁이 시작되는 장소, 시간 등을 파악하고 하지마라
➂ 180° 다르게 하라
    - 1. 당신이 문제라고 보는 것 적어라
      2. 당신이 지금까지 문제를 다루어 온 방식을 평가하라
      3. 180° 다르게 하라
      4. 배우자가 변화하기 시작하면 이 계획을 굳혀라.
➃ 행동은 말보다 더 크게 말한다.
➄ 마치 ~인 것처럼 행동하기
➅ 전달하는 방식이 중요하다.
➆ 기다리거나 아무것도 하지마라.

⦁ 기법이 최선의 결과를 가지고 오지 않을 때
➀ 다른 접근을 시도 했지만 효과가 없다면 충분히 다르지 않은 것이다.
➁ 모든 결과가 즉각 일어나지는 않는다.
    문제가 하룻밤 사이에 생겨난 것이 아니므로
    당신은 새로운 행동효과 문제패턴을 변화시키는 동안 기다려야 한다.
➂ 작은 변화를 간과하고 있다.
➃ 당신의 마음이 그 안에 있지 않다.
➄ 당신이 옛날 방식으로 되돌아가고 있다.


발췌 : 부부의 심리학 요약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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